찾고싶고! 살고싶은! 도시와 농촌교류의 1번지
한류농촌체험관광의 핵심권역으로 발돋움하고자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이 선정되기를 소망합니다.
|
|
동로의 발전과 오미자 본 고장의 위상을 위하여 국책사업인 농촌종합개발사업을 신청하였고 이제 마지막 관문 통과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사업개요 사업명:농촌종합개발사업
대상지역:적성 1,2,3리 생달 1,2리
사업비:본예산 53억
미래농촌사업비:10억
잘하여 1등하면:7억
지역주민이 합심하고 이사업을 잘 시행하며는 약 70억원의 국비 및 시비를 이지역 발전을 위하여 가져 올 수 있습니다.
그동안 권역내 주민들과 추진위원단(이장님및 지도자) 그리고 관계공무원들의 손에 땀을 쥐게하는 노력과 이한성의원님 ,시장님 부시장님의 천신만고의 수고 끝에 평가단의 중요한 마지막 현지 실사 평가를 남겨둔 상태 입니다.
지금 동로는 이 사업 유치를 간절이 소망하는 지역 단체, 주민 ,출향민의 유치 소망 프랜카드가 거리에 내 걸리고 있습니다.
이사업은 현재 전국의 114개 권역이, 해당권역 도의 1차 심사와 농수산식품부 2차를 통과하여 중요한 마지막 관문인 현지 평가를 남겨둔 상태입니다.
여기에서 또 50%를 탈락시켜 약60개 권역만 선정되는 정말로 숨막이는 드라마를 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책사업으로 이사업이 이번이 마지막이라서 지자체, 지역 국회의원님들은
자기지역으로 유치하시기 위하여 치열한 로비를 하시고 계신다고 합니다.
시장님과 부시장님,이한성 국회의원님 그리고 여러분의 천신만고 노력 끝에 간신이 저희 권역이 마지막 관문까지 왔습니다.
저희 권역은 간신이 서류 통과를 하였기에 이제 마지막 관문 통과 정말로 잘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이제 공은 우리 지역 주민들의 손으로 넘겨져 왔습니다.
이제 우리지역의 주민 유치 열기와 이사업의 내용 숙지정도, 출향민들의 관심,지자체의 의지가, 마지막 관문의 통과를 좌우 한다고 합니다.
문경시에서는 이사업 유치를 위하여 문경시에서 동로권역 하나만 선정하고 물심양면 불철주야 휴일도 반납한 상태로 공무원들이 일하시고 계시고 부시장님은 실시간으로 먼거리를 달려오셔서 현장 체크 및 격려 독려를 하시고 계십니다.
이기회를 놓친다면 우리는 땅을 치고 후회하게 될것 같습니다.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고 합심하여 주시고 열렬한 지지를 부탁드리옵니다.
프랜카드 하나라도 마음을 담아 보내주신다면 거리에 내어 걸도록 하겠습니다.
추진위원장 010-5286-6393-동로면 산업계 054-550 -6647 문경시청 건축과 054- 550-6352
평가단이 전국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시기는 11월 23일 부터- 12월 17일 까지
선정 최종 발표는 12월 26일 이라고 합니다.
12월 26일 동로의 위대한 역사를 위하여 팡파래를 울릴 수 있도록
축제의 도가니로 빠져 들수 있도록
동로민들이시여 !우리지역 발전과 우리지역 특산물인 오미자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대동단결하시여 이사업 유치를 꼭 성사 시켜 봅시다.